안녕하세요!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PR Center


사람인 News

home > 홍보센터 > 사람인 News
공시정보
사람인, ‘실패하지 않는 인재채용 전략’ 웨비나 성료! 2020.07.08
- AI, 언택트 대세인 ‘포스트코로나 시대’ 채용 기준으로 ‘소프트 스킬’ 제시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 ‘실패하지 않는 인재채용 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웨비나(온라인 웹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코로나19
의 여파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인사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500
여명의 인사담당자들이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해 성공적인 인재채용 방법을 나눴다세미나 중에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아 현장에서 느끼는 인사담당자들의 고민과 해결 방안에 대한 질의 응답도 이어졌다.

총 4
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웨비나는 각 세션마다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인재 선별을 위한 대응전략 세션에 연사로 나선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조지용 원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인재채용 전략을 공유했다특히글로벌 기업의 채용 특징과 AI 및 비대면이 보편화되는 현실을 종합 분석해 인재 채용을 위한 새로운 기준으로 ‘소프트 스킬(Soft Skill)’을 제시했다.

소프트 스킬은 의사소통능력이나 문제해결능력과 같이 직무 능력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을 말한다. 
직무 중심 성과 관리에 한계를 경험한 미국 기업을 중심으로 그 중요성이 대두됐으며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한 현실에 처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실제로 2016년 하버드대학의 연구 결과에서는 “직무 성과의 85%가 잘 발달된 소프트 스킬에서 나온다고 짚은 바 있다.

이어진 ▲
우수 인재 확보 전략 세션과 ▲소프트 스킬 검증 방법 세션에서는 사람인LAB 임태경 팀장과 대홍기획 인사담당자가 출연해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소프트 스킬 평가 방법과 어려움노하우 등을 공유하고소프트 스킬 검증 도구로 ‘사람인 Preview’를 소개했다.

‘사람인 Preview’ 
서비스는 면접 전 후보자의 소프트 스킬을 미리 검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선발 솔루션이다지원자는 사람인의 AI 기반 동영상 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통해 7가지 검사에 응시하게 된다기업은 검사 결과가 상세히 기재된 리포트를 확인해 지원자의 소프트 스킬을 평가하고면접 영상 미리보기로 후보자의 태도도 미리 판단해 면접 대상자를 선별할 수 있다주관적 요소가 강한 소프트 스킬 평가의 정확도를 기하기 위해 10여만 건에 달하는 채용 공고 분석과 인사담당자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사람인의 방상욱 이사는 “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급변하는 환경에서 적합한 인재를 판별하는데 갈수록 어려움을 느끼고 채용 업무가 가중되는 구인 기업의 고충을 덜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웨비나로 기업들이 인재 채용 전략과 프로세스를 정립하는 한편사람인 Preview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적합한 인재를 효과적으로 채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
실패하지 않는 인재채용 전략’ 웨비나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이전글 사람인, 후보자 사전검증 서비스 ‘사람인 Preview’ 론칭! 2020.07.01
다음글 사람인HR, 인천국제공항 채용관 리뉴얼 오픈! 2020.07.16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