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PR Center


사람인 News

home > 홍보센터 > 사람인 News
공시정보
사람인, 웹어워드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 4개 부문 대상 석권! 2019.12.13




사람인에이치알(143240, 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이 웹어워드코리아&스마트앱어워드에서 무려 4개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는 2019년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서비스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해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서 사람인은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정보서비스부문 통합 대상과 모바일웹서비스부문 취업 정보서비스분야 대상, ‘스마트앱어워드’에서는 정보서비스부문 취업정보분야 대상과 교육/문화부문 전문교육분야 대상을 수상해 4개 부문을 석권했다.

올해 사람인은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주력했다. 채용공고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개선해 깔끔하게 정리된 핵심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해당 공고와 비슷한 추천 채용공고까지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업의 주요 정보들을 한 페이지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기업 정보뷰’를 개편하여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 정보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서비스들은 PC뿐 아니라 모바일에도 최적화함으로써 구직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서비스 내 콘텐츠 강화에도 힘썼다. 특정한 테마의 공고를 모아 보여주는 ‘큐레이션 채용관’은 구직자가 관심 가질 만한 테마와 공고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효율적인 구직 활동을 위한 필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자체 개발한 ‘사람인 인적성 검사’는 구직자의 적성 및 개인별 성향 파악을 도울 뿐 아니라 적합한 직무와 공고까지 추천해주는 등 업계 선도기업다운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최근 론칭한 AI기반 동영상 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는 그간 사람인이 축적한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와 AI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면접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출시 두 달 만에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사람인HR의 김용환 대표는 “서비스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깊은 고민과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개인화되고 지능화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성공의 기회를 확대하고, 구인기업에는 인재 선발부터 평가, 채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공정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적합한 인재를 효율적으로 선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사람인HR, 좋은 일자리 대상 수상 2019.12.10
다음글 사람인, 공정하고 편리한 인재채용 솔루션 ‘MUST’ 출시! 2020.01.02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