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PR Center


사람인 News

home > 홍보센터 > 사람인 News
공시정보
“사람인, 취향저격 큐레이션 채용관 오픈!” 2019.02.26
구직자 속성 분석해 관심 가질만한 주제별로 공고 큐레이션
탐색 시간 줄이고 매칭 확률 높여



구직활동 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공고탐색이다. 
실제로 지난해 사람인이 구직자 29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구직자들은 하루 평균 3시간을 구직활동에 쏟고 있으며이 중 채용공고 검색’(33.2%)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런 구직자들의 수고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사람인HR(143240)
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은 특정한 테마의 공고를 모아서 보여주는 큐레이션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큐레이션 채용관은 
 인턴도 경력이다’, ‘스펙이 되는 알바’, ‘스타트업이 궁금해’, ‘당신을 위한 꿀복지’ 등 다양한 주제별로 공고를 한 데 묶어 보여준다특히사람인 PC 및 모바일 메인 화면 상단 메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또한사람인에 등록된 모든 공고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일정 마감 등 공고의 상태 변화가 실시간으로 적용돼 큐레이션의 양은 물론 품질도 높다.

높은 수준의 개인화도 특징이다. 
경력 여부학력직종지역업종 등 구직자의 속성을 분석해 구직자가 관심가질만한 테마와 공고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덕분에 구직자들은 별도의 검색없이 매칭 확률이 높은 공고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공고 탐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이고 효율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사회적 이슈나 구직자들의 관심사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 
해당 이슈를 테마로 하는 큐레이션 주제를 그때 그때 별도로 생성하고 공고들을 보여준다.

사람인의 이용현 팀장은 “
수많은 공고 중 연봉복지근무환경 등 구직자 개인별로 관심사나 지향점에 맞는 공고를 찾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는 점에 착안해 큐레이션 채용관을 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구직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적합한 기업을 찾아 지원하고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사람인, HR 패러다임 변화 주제로 북콘서트 성황리 개최” 2019.02.22
다음글 “사람인, ‘공채 벼락치기 이벤트’ 진행!” 2019.02.27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