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PR Center


보도자료

home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공시정보
인사전문가 과정 세미나 개최 - 사람인, IT잡피아 2005.03.29
얼마 전 직장인의 72.1%는 자신의 능력보다 연봉이 낮게 책정되었다 생각하고 반대로 기업 CEO의 58.3%는 직원들의 능력보다 오히려 연봉이 더 높게 책정되었다고 생각한다는 조사결과가 있었다. 이렇듯 객관적인 평가제도 확립, 연봉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 등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전문 세미나가 열린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남일)과 HR 전문업체 IT잡피아(www.itjobpia.co.kr)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인사전략연구소와 스카우트코리아가 후원하는 “제4회 인사전문가 과정 - 성과관리제도 구축 및 연봉제구축 실무과정” 세미나가 오는 4월 18일에서 25일까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카이스시스템 빌딩에서 개최된다.

IMF 외환위기 이후로 많은 기업들이 연봉제를 도입하기 시작했지만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포함한 평가시스템이나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시행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번 세미나는 주로 실무과정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성과관리제도와 관련해선 직무분석 및 설계, 인사평가 설계, 인사전략 설계 등의 내용으로, 연봉제구축과 관련해선 보상체계의 기초와 전략적 설계, 연봉제 구축 실무전략, 연봉제 시행 우수사례에 대한 연구 등의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기업 인사담당자, 기업체 대표, HR 관련분야 종사자 등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4월 15일까지 사람인과 IT잡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람인의 김홍식 사업본부장은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와 이에 따른 공정한 연봉책정이 이뤄지지 않게 되면 직원과 기업 모두에게 손실”이라며 “체계화된 시행방법 마련이 필요한 때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이 주(3/28~4/3)의 주목할 만한 채용 정보 2005.03.28
다음글 직장인 65%, “자율근무제 업무효율 높일 것” 2005.03.30
목록


페이지 맨 위로 이동